학과소식

[학과소식]조선공학과, 자율전공학부 학생들과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견학 실시
작성자 : 조선공학과 전화번호 : 063-469-1851 작성일 : 2025-04-07 조회수 : 42
사진=국립군산대 제공

<사진=국립군산대 제공>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국립군산대 조선공학과는 4월 3일부터 4일까지 자율전공학부 신입생과 조선공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가르침과 배움의 동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를 견학했다. 

 

조선공학과, 자율전공학부 학생들과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견학 실시/사진=국립군산대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조선공학에 관심 있는 자율전공학부 학생들 30명에게 실제 산업 현장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재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견학은 조선공학과 정동훈 겸임교수의 인솔 하에 진행됐으며, 현대중공업 관계자의 설명과 함께 선박 건조 공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조선공학과 재학생 및 자율전공학부 신입생들은 선박의 블록 조립, 용접, 진수 과정 등 조선 산업의 핵심 기술이 실제로 적용되는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했다.

 

조선소 견학 후에는 현장 근무 중인 선배와의 간담회도 진행돼, 실무 경험과 직무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듣는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조선공학과 3학년 강준오 학생은 "전공에서 배우는 이론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 매우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자율전공학부 학생들과도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율전공학부 1학년 김민지 학생은 "조선공학과에 대해 막연하게 알고 있었는데, 이번 견학을 통해 조선 분야가 굉장히 역동적이고 매력적인 전공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선배들의 설명과 조선소의 규모감에 감탄했고, 조선공학과 진학을 진지하게 고민해보게 됐다"고 말했다.

 

조선공학과 학과장 서대원 교수는 "자율전공학부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중심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수상소식]조선공학과, 해양플랜트 서비스 산업아이디어 경진대회 2년 연속 동상 수상2024-12-09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학과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조선공학과
  • 담당자 : 오정순
  • 연락처 : 063-469-1851
  • 최종수정일 : 2017-07-20
국립군산대학교 학과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