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실적

[창업 및 취업 사례] 새만금 중심 국립군산대, 젊은 꿈이 영근다_벤처창업학과 (아이뉴스24 기사)
작성자 : 벤처창업학과 전화번호 : 063-469-8901 작성일 : 2024-09-05 조회수 : 38
사진

<사진>

2025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원서접수가 오는 9월 9일부터 각 대학별로 시작된다.

사실상 입시전쟁의 막이 오른 셈이다.입시전쟁에 뛰어든 수험생들은 고민이 깊다. 어느 대학, 어느 학과를 선택할 것이냐는 고민이 그것이다.

자신의 미래가 달려있기 때문이다.입시 전문가들은 이런 때 일수록 명문대학이나 인기학과보다는 자신의 적성과 미래 희망을 먼저 고려하라고 조언한다.

지방대학에도 숨은 진주 학과가 많다는 게 전문가들의 충고다.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좋고, 장학제도가 잘 돼 있는 지방 국립대학을 권고하기도 한다.

로컬 대학이지만 글로벌 대학을 지향하면서 그만큼 취업문도 넓다고 귀띔한다.전북의 경우 국립대학은 전북대학과 군산대학교가 있다.

그 중에서도 중소도시에 위치한 국립군산대학교를 찾아 벤처창업학과와 회계학부를 뽑아본다.

 

◇벤처창업학과 젊은 대학생들의 미래는 취업의 길만 있는 건 아니다. 창업의 길도 있다.

요즘 청년 창업가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창업 대열에 가세하는 대학생들도 많다. 젊은 패기와 도전정신을 앞세워 벤처창업을 꿈꾸는 수험생들이라면 벤처창업학과가 제격이다.

국립군산대학교 벤처창업학과(학과장 박윤수)는 창의형 벤처경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벤처창업학과는 이를 위해 학생이 적성에 따라 실전창업·창업컨설팅·벤처경영 등을 재량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전공트랙 세분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핵심 전공능력인 창업·컨설팅 기획/실행/평가/혁신능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마이크로 디그리인 ‘ESG 창업경영 Value-up 전문가 과정’도 개설했다.

여기에 재학생의 취업과 창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창업연구실 및 시제품 제작실 독자 운영, 현장 종합실습 실시, 창업매니저 및 가치평가사 자격증 대비 교육, ESG경영 및 ISO인증 컨설팅 교육 등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지원한다.

이 같은 커리큘럼 운영과 지원에 힘입어 졸업생들은 창업과 취업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졸업생들은 주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창업경영자, 창업컨설턴트, 창업보육전문매니저, 연구원, 은행원, 심사원 등 다양한 창업유관기관과 기업체에서 활약하고 있다.

박윤수 벤처창업학과장은 “유연한 학사운영을 통해 자기주도형 문제해결을 위한 현장경험 축적과 진취적인 실전창업을 적극적으로 장려할 계획이다”며 “재학생들이 창업과 취업에 대한 도전을 학업과 무리 없이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국립군산대 벤처창업학과 송주영 학생,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참여기업으로 선정2024-08-19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수상실적"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융합기술창업학과
  • 담당자 : 두혜림
  • 연락처 : 063-469-8901
  • 최종수정일 : 2023-08-14
국립군산대학교 수상실적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