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 조정 안내문 발송 제도란?
- 학생들의 장애 특성으로 인한 교수·학습상의 어려움을 장애학생이 수강하는 교과목 담당 교수님에게 사전에 안내하는 것입니다. 교수님들의 장애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합리적인 교수·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및 절차
- 해당학기 수강 강좌의 교수·학습 조정 및 지원요청 사항을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장애학생 지원센터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교수·학습 조정 안내문(Accommodation Letter) 예시
수강과목 | 요구사항 | 소속대학 | 교수명 |
---|---|---|---|
사학과 경영원론 | 교수님의 목소리가 빠르다고 들었는데, 천천히 크게 말씀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발표나 토론을 하기가 어려우므로 다른 과제를 대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과학대학 (경제학과) |
홍길동 |
디자인의 이해 | 수업시간에 사용하는 PPT나 교수자료를 미리 이메일로 받아서 볼 수 있도록 제공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 미술대학 (조소과) |
임꺽정 |